정진석 추기경 “아이티 지진피해 위로”
한마음한몸운동본부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 지원
한마음한몸운동동부 www.obos.or.kr ☎727-2267
천주교 서울대교구(교구장 정진석 추기경)은 최근 지진으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아이티 국민에게 보내는 위로 메시지를 아이티 천주교 주교회의에 전달했습니다.
또한 정 추기경은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김운회 주교)를 통해 긴급 구호자금 미화 5만 달러를 아이티에 우선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5만 달러 긴급 구호자금은 한국카리타스(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사회복지위원회)를 통해 국제카리타스에 전달, 아이티 지역의 재해 복구를 위해 사용됩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앞으로 아이티 지진 피해지역의 장기복구사업을 위한 모금운동도 전개할 예정입니다.
긴급구호 계좌 우리은행 454-005324-13-045 (재)천주교한마음한몸운동본부 ☎727-2267
지진 참사로 수많은 아이티 국민이 희생됐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희생자들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하며 갑작스럽게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져있는 유가족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실의와 고통에 빠진 아이티 국민들이 희망을 다시 찾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참사현장의 구조작업과 현장 복구작업이 조속히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와 한국카리타스를 통해 아이티 지진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후로도 피해지역 장기 복구사업을 위한 모금활동과 기도운동을 펼칠 것입니다.
하느님의 자비로 고통중에 있는 아이티 지진 피해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충격과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2010년 1월 14일 |
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 언론홍보팀 마영주
- ***previous,Current,Next
-
[562]새 춘천교구장에 김운회 주교
-
[561]정진석 추기경 “아이티 지진피해 위로”
-
[560]가톨릭 아나운서회 결성…정진석 추기경 주례 새해 미사